티스토리 뷰

서방정 무엇 뜻일까요 알고 보니 간단하네요


서방정 무엇 뜻일까요 알고 보니 간단하네요1


안녕하세요. 꿈을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이번에는 약의 겉면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서방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전 철저한 자료조사를 위해 집에 있는 약을 찾아보니 같은 타이레놀인데도 불구하고 서방정 이라는 글자가 있는 타이레놀이 있었고 없는 것도 있었습니다. 이상하네요. 도대체 무슨 차이일까요?



 

그런데 알고 보니 약의 이름 옆에 즉 예를 들어 타이레놀 옆에 SR, ER, CR, XL, DR, GR이 붙어 있는 것도 같은 뜻이라고 합니다. 점점 알쏭달쏭 미로 속으로 빠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뜻을 알고 보니 아주 간단했습니다. 서방정 의 뜻은 바로 약의 효과가 천천히 나타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서방정 무엇 뜻일까요 알고 보니 간단하네요2


이런 약들의 특징은 일반적인 약보다 약효가 지속되는 시간이 길고 약효도 세다고 합니다. 약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 약품의 성분이 일반 약에 비해 약 2배가량 들어 있는 대신 약의 효과가 천천히 나타난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약품의 성분이 2배가량 포함되어 있고 효과가 천천히 나타나는 약이므로 반을 자르거나 부수거나 가루로 으깨서 복용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칫 큰 위험에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려고 먹는 약 때문에 이런 위험이 있어서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약은 개별적인 복용법이 따로 있습니다. 복용법을 잘 지켜야 약의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자칫 생길 수 있는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으니 약을 복용하기 전에는 꼭 복용법을 먼저 숙지하고 복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서방정 무엇 뜻일까 알고 보니 간단하네요 끝~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위 효능 부작용  (0) 2022.01.04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0) 2022.01.03
오메가 3를 고르는 방법  (0) 2021.11.29
저밀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0) 2021.11.29
콜레스테롤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21.11.29